You are currently viewing 파양 고아 콜센터 전화상담원 진상고객 응대하다 황비되는 판타지 웹툰 이계 무슨 황비
웹툰 이계 무슨 황비

파양 고아 콜센터 전화상담원 진상고객 응대하다 황비되는 판타지 웹툰 이계 무슨 황비

콜센터 전화상담원은 회사와 사회에 매우 필요한 직업이다. 감정노동하는 직업군이라 고객들은 진상이 되지 않기 위해 교양과 예의를 장착하고 전화를 거는 편이 좋다. 파양 경험이 있는 만렙 전화상담원 진예롬은 진상 고객을 인내심과 예쁜 말로 대하고 능숙하게 일처리한다.

그러다 콜센터에 이계에서 전화가 걸려오고 시종일관 말을 예쁘게 하고 문제해결 의지를 진상고객이 알아본다. 진상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러 방문갔다가 이계에 진입한다. 예롬은 얼떨결에 황국의 황제를 위한 비위 전담 직위인 황후가 된다.

필자 소개

안녕하세요~ 웹툰 평론가 툰존 인사드립니다. 함께 웃고 감동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발굴해서 소개하고 있어요.웹툰의 세계는 다양하고 깊어서 놀랍습니다.

매일의 일과 후에 휴식과 기분전환이 필요하죠. 이 블로그를 기분전환이 필요하신 분이 보시면 자신만의 웹툰을 찾아 뜻밖의 더 넓고 깊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웹툰 이계 무슨 황비 소개

연령은 12세 이용가이다. 2019년부터 연재 시작되어 총 95화로 완결되었다. 그림 작가와 이야기 작가가 다르다. 이야기 작가는 전현서이고 그림은 GUA가 담당했다.

https://m.series.naver.com/comic/detail.series?productNo=4204645

파양을 경험하고 고아원에서 자라고 성인이 되어 독립했다. 진예롬은 콜센터 계약직 직원이고 실적에 쫓긴다. 살아야 해서 일해야 하고 콜센터 직업상 말을 예쁘게 해야 한다.

진예롬은 다른 상담원이 힘들어 떠넘기는 진상 고객의 문제를 마다하지 않는다. 자신의 실적을 포기 하면서까지 찬찬히 해결한다. 그러한 노력이 하늘을 감동시켰는지 이계의 상담콜을 받게 된다.

이계는 초나라의 황제가 사는 옛날 나라다. 황제부터 대신들, 백성들까지 말을 예쁘게 할 줄 모른다. 직설 막말이 보통인 곳이다. 다만 거짓말은 하지 않는 곳이라고 설정되어 있다.

초국 황제는 백성들이 올리는 상소를 해결해야 한다. 이걸 해결하고 황제 옆에서 황제의 비위를 맞추는 전담 비서가 황비이다. 진예롬이 말을 예쁘게 한다는 이유로 황제가 진예롬을 황비로 즉각 임명한다.

진예롬은 콜센터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상소를 해결해 나간다. 한진건 이라고 수상한 남자가 있다. 이 자는 전쟁을 일으켰던 진나라의 책사였다. 현대 문물인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서 진예롬이 현실계로 돌아가기 위해 목숨을 구해준다.

이계에서 진예롬의 팔자가 펴질지, 후한 상금을 받고 현실계로 돌아올 건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진상 고객 전문 만렙 전화상담원 진예롬

정글 쇼핑몰 콜센터 상담원 경력 4년째이다. 목소리만 들어도 진상인지 알 수 있다. 진상 대하는 데는 왕도가 없고 예쁘게 말해야 한다. 품이 드는 걸 깨닫는다.

6번이나 넘겨진 아저씨 진상고객 문의가 진예롬에게 넘어온다. 사태 파악을 위해 처음부터 찬찬히 들여다보고 추이를 알아간다. 강성고객 처리(비회원)에는 시간과 영혼을 갈아 넣어야 한다. 극악 아저씨 진상에게 말 좀 통하는 아가씨라는 말을 듣는다.

택배사 콜센터까지 전화해서 반송장 번호를 확인하고 심지어 진상에게 사과하러 만나러 나가야 한다. 하루가 걸린다. 그렇게 진상 한건 해결 위해 하루 실적을 포기한다.

그러면 S급 인센티브 포기와 그에 따른 한달 콜 실적이 떨어진다. 진상을 해결 인센티브는 없어서 여느 달보다 36만 5천원이나 줄어든 월급을 받게 된다. 보통달 월급은 1,940,000원이다.

파양 세 차례 경험한 고아 진예롬

진예롬은 갓 태어났을 때 애를 키울 마음의 준비가 안된 부모에게 버림받는다. 진예롬은 고아원으로 보내진다. 폭력적인 입양부모 등을 만나서파양을 한 차례도 아니고 세번이나 경험한다.

고아원 원장님만이 진예롬을 딱하게 여기고 따뜻하게 대한다. 결국 진예롬은 고아원에서 자라고 성인이 되어 독립한다. 계약직 콜센터 상담원으로 4년째 일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실적 숫자만 본다.

정글 쇼핑몰은 콜센터 대부분을 하청 업체에 떠넘겼다. 진예롬은 실적 압박에 시달리는 계약직 청춘이다. 삼담원 300명이 한 공간에서 근무한다. 온갖 평가에서 1등을 하고 있는 진예롬은 상사에게 VIP상담원 추천받기가 목전이다.

그런데 막판에 문제가 발생한다. 이계에서 막무가내 전화가 걸려온다. 그래서 직접 사과하러 불러주는 주소로 찾아 나간다. 웹툰은 진예롬과 황제가 만나는 이 장면에서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이계 황국에서 황제 비위 맞추는 전담 대신 진예롬

그러던 어느날 어찌된 일인지 콜센터에 이계에 사는 황제가 전화한다. 웹툰 설정상 일어나는 일이다. 이계는 다를 이, 세계 계로 현실 세계가 아니라 다른 세계이다. “이게 무슨 황비!” 의 언어 유희로 해석해도 재밌다.

웹툰 이계 무슨 황비

이계에는 초국과 한국 등이 있고 초국이 강대국이다. 진예롬은 초국의 황비가 되었다. 실제했던 초나라 한나라의 초국과 한국이 연상된다. 한자도 같다. 장기판의 두 나라 초한과 한자가 같다. 이 웹툰에서 한국은 초국의 신하국이다. 한나라는 대한민국의 한국이 아니다.

말본새가 썩 곱다는 이유로 황국의 황제 황욱은 진예롬을 자신의 비위를 맞춰주는 황비에 임명된다. 말만 잘해서 임명된 게 아니라 고객 문제 해결 의지와 능력이 있다는 점을 유념하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콜센터 직원은 회사의 이미지와 고객문제 해결 위해 매우 중요한 직업이다. 콜센터는 전화상으로 상담을 해주는 감정노동자이다. 진상 고객이 되지 않기 위해 이용자들은 기본 예의를 갖춰야 한다.

파양 경험을 한 만렙 전화상담원 진예롬은 실적 1위다. 하루 실적을 희생해서라도 고객의 문제를 해결한다. 이계의 진상이 제기한 문제를 해결하려 불러주는 주소로 갔더니 이계에 진입하게 된다. 초국의 황제로부터 말을 예쁘게 한다는 이유로 비위 전담비서로 임명된다.

webtoon

I post webtoon and animation review as a webtoon fanatic

Leave a Reply